소통의 장
주민의 소리
주민의 소리
  • 공지사항
  • 현장속으로
  • 영상속으로
  • 주민의 소리
  • 계간지

제안 | 복지관 앞 주차장!!! 매우 위험합니다 ㅠ

페이지 정보

작성자 남가좌동 주민 작성일21-02-21 07:58 조회519회 댓글5건

본문

안녕하세요.남가좌동 주민입니다.
우선, 서대문구민 복지를 위해 항상 힘써주시는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수 년간 복지관을 이용하면서 느낀점은 본지관 앞(대로변) 주차장으로 인하여 차량 진출입 시, 안전에 매우 위험하다는 것입니다.
(차량 진출입로(보도블럭이 대로와 같은 높이)가 3개나 있음)

복지관 앞을 걸어가고 있는데 주차를 위해 차량이 인도를 진입하거나 대로변으로 나갈 경우, 성인인 저도 위험함을 느끼는데, 복지관 앞을 혼자 다니는 어린 아이들(특히, 복지관 수업참석)은 더욱 위험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저.. "서로서로 조심해야지"에서 끝낼 것이 아니라, 위험요소를 사전에 없애야 큰 사고가 나지 않을까 생각되어 제안을 하게 되었습니다.

마음 같아서는 복지관 앞 주차장 없이 복지관 뒤 주차장만 운영을 했으면 좋겠지만, 운영상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 같아서 아래 및 첨부 사진과 같이 제안드려 봅니다.

만약, 제 제안이 가능하게 된다면 어린아이들과 노약자분들에게는 안전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아래 =
제안 : 복지관 앞 건물벽 쪽으로 보행통로 설치
          (복지관 앞 기존 주차장 및 인도는 유지)
          1) 기존 주차장 및 인도 공간 고려하여
                보행통로 폭 설계
                》》 첨부 사진의 노란색 선
          2) 통로구간에 안전하고 튼튼한 가드레일
                설치하여 주차 차량의 통로 침범 방지
    # 일반 성인은 기존 인도를 이용하고, 아동과
        노약자는 건물벽쪽 추가 보행통로 이용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최고관리자님의 댓글

최고관리자 작성일

안녕하세요. 남가좌동 주민님!
우선 복지관을 관심으로 지켜봐주시고, 지역주민의 안전을 위해 위와 같은 내용을 제안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안해주신 내용에 대해서는 바로 답변드리기 어렵다는 점 양해 부탁드리며,
기관 운영에 참고하여 지역주민의 복지 향상 뿐 아니라 안전을 위해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남가좌동 주민님의 댓글

남가좌동 주민 작성일

답변 감사 드립니다 ^^
앞으로도,
복지와 함께 주민안전도 잘 부탁 드립니다~~~

서대문복지관님의 댓글

서대문복지관 작성일

안녕하세요. 경영지원팀 김혜원 과장입니다.
먼저, 복지관 안전을 위해 귀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주민님께서 주신 의견은
주민의 안전을 최선으로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검토 중에 있습니다.
검토 과정 중  경계석, 인도 부분등 (건축법, 도로교통법 등) 법적으로 고려되야 하는 부분이 있어
구청과의 협의 과정에 있습니다. 
결과에 대한 답변이 궁금해 하실거 같아 현재 진행 과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답변이 빠르지 못 한 점 양해부탁드리며, 최대한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주민 모두가 안전하게 복지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대문복지관님의 댓글

서대문복지관 작성일

안녕하세요. 경영지원팀 김혜원과장입니다.
지역주민님께서 주신 제안에 대한 답변이 늦은점 사과드리며,
서대문구청과 협의한 결과를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 복지관 건물별 쪽으로 보행통로 설치는  관련 부서(건축과)검토 결과, 서울특별시 도시계획 조례에 의거「건축법」제46조제2항 및 동 법 시행령 제31조제2항에 따라 지정된 건축선 후퇴부분으로 시설물 및 그 밖의 이와 유사한 시설물(지장물)을 설치하여서는 아니된다. 회신을 받아 위의 제안사항은 추진하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다만, 관련부서(토목과)와 현장 조사 및 협의 결과 여러 차량 진출입로 중 한 장소에 차량 유입을 방지하기 위한 안전 규제봉을 빠른 시일 내에 설치하기로 하였고, 서대문 시니어클럽과 협약체결을 하여 교통안전지킴이 인력을 활용하여 3월 15일부터 어린이들이 많이 출입하는 시간대인 복지관 운영시간 동안 (09~16시 중 아동 집중 시간대) 안전지도를 추가 시행(현재 10시~12시 진행 중)할 예정입니다.
- 또한, 복지관 이용 시 차량 사용을 자제를 지속적으로 요청하고, 어린이집․방과 후 교실 등 아동의 안전에 특별히 유의하여 안전지도에 보다 철저를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 더블어, 복지관과 구청은  중․장기적으로 관련 부서들의 협의를 거쳐 복지관의 효율적인 운영과 이용자 안전통행을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법적, 물리적, 환경적 요건 등을 반영하여 점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시설 및 보도 정비, 자원봉사자 활용 등)입니다.
- 위 답변에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언제든  복지관 (경영지원팀 김혜원 02-375-5040)으로 연락주시면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 이용자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대문복지관님의 댓글

서대문복지관 댓글의 댓글 작성일

안녕하세요. 경영지원팀 김혜원 과장입니다.
위 내용과 관련하여
복지관 앞 서대문시니어클럽 교통안전지킴이 사업단과 협약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교통안전 지킴이 활동 시간은
09시~10시
10시~11시
13시~14시
16시~17시  으로 총 4시간입니다.
 (복지관 이용자 및 아동 등원,하원이 집중되는 시간대를 반영하였습니다.)
그 외 시간은 자원봉사 및 사회복무요원 등 추가 인력을 배정하여 관리할 계획오니 참고하여 주시기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이트맵l 이용약관l 개인정보보호방침l 찾아오시는 길 상단으로
(우)03711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모래내로 177(남가좌동) Tel : 02-375-5040 l Fax: 02-374-7860
COPYRIGHT ⓒ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 ALL Rights reserved
※본 홈페이지는 장애인차별금지법에 의거하여 웹접근성을 준수하여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