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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

회원가입약관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 인터넷 회원 약관 (이하 ‘본 약관’)은 이용자가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 (이하 ‘본 기관’) 홈페이지( http://dws116.dongwonweb.co.kr ) 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본 기관 홈페이지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본 서비스의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2) 서비스는 중요한 사유가 있을 때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3) 변경된 약관의 효력은 변경 전에 가입한 회원 전체에게 소급 적용된다.

 

[제3조 약관외의 준칙]

(1) 본 약관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등 관계법령에 규정된 바에 따른다.

 

 

제2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1조 회원의 정의]

회원이란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이 회원으로 적합하다고 인정하는 일반 개인으로,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회원 가입양식을 작성하여 'ID'와 '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사람을 말한다.

 

[제2조 서비스 가입의 성립]

(1) 서비스 가입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서비스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된다.

(2)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3) 이용자의 가입 신청에 대하여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이 승낙한 경우, 서비스는 회원 ID와 기타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한다.

(4) 가입할 때 입력한 ID는 변경할 수 없으며, 한 사람에게 오직 한 개의 ID가 발급된다.

(5) 서비스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는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다. 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라.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제3조 서비스의 내용]

(1) 서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문서 및 사진 등 자료 서비스

2. 온라인 자원봉사 신청 접수 서비스

3. 웹진 메일 전송 서비스

4. 기타 부가 서비스

(2) 서비스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다.

이 경우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은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통지한다.

 

[제4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1) 서비스 이용은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서비스가 통제 할 수 없는 사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고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 예외로 한다.

(2)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이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다.

 

[제5조 서비스의 사용료]

(1) 서비스는 회원으로 등록한 모든 사람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2) 서비스를 유료화할 경우 유료화의 시기, 정책, 비용에 대하여 유료화 실시 이전에 서비스에 공시하여야 한다.

 

 

제3장 서비스 탈퇴 및 이용 제한

 

[제1조 서비스 탈퇴]

(1) 회원이 서비스의 탈퇴를 원하면 회원 본인이 직접 전자메일을 통해 운영자(375-5040@hanmail.net)에게 해지 신청을 요청하거나 마이페이지에 회원탈퇴 서비스를 이용한다.

(2) 탈퇴 신청 시 본인임을 알 수 있는 이름, ID, 전화번호, 해지사유를 알려주면, 가입기록과 일치여부를 확인한 후 가입을 해지한다.

(3) 마이페이지에서 회원탈퇴 서비스 이용 시, 이용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확인 후 가입을 해지한다.

(4) 탈퇴 여부는 기존의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 가능하다.

 

[제2조 서비스 이용제한]

서비스는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다.

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나.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다.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라.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바.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사.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아. 기타 관련 법령이나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이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자.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이 얻은 정보의 참고 외에 복제 또는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제4장 의무

 

[제1조 서비스의 의무]

(1) 서비스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2) 서비스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제공할 의무가 있다.

(3) 서비스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 처리 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한다.

 

[제2조 회원 정보 보안의 의무]

(1)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2)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서비스의 전자우편을 받는 것에 동의한다.

(3)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한다.

(4) 서비스는 개인의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를 회원 혹은 사용자의 사전허락 없이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과 관계가 없는 제3자에게 팔거나 제공하지 않는다. 그러나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은 자발적으로 제공된 등록된 정보를 다음과 같은 경우에 활용할 수 있다.

가. 회원들에게 유용한 새 기능, 정보,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개발자들에게 제공하는 경우

나. 광고주들에게 서비스 회원과 사용자 집단에 대한 통계적(결코 회원 개개인의 신분이 드러나지 않는)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다. 회원과 사용자 선호에 따른 광고 또는 서비스를 실시하기 위하여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에서 사용하는 경우

(5) 게시판, 자료실 등의 커뮤니티 페이지(이하 커뮤니티)에 개인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사용자 이름)가 자발적으로 공개될 수 있다. 이런 경우 공개된 정보가 제3자에 의해 수집되고 연관되어, 사용될 수 있으며 제3자로부터 원하지 않는 메시지를 받을 수도 있다. 제3자의 그러한 행위는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이 통제할 수 없다. 따라서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은 복지관이 통제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한 회원 정보의 발견 가능성에 대해 아무런 보장을 하지 않는다.

 

[제3조 면책조항]

(1) 서비스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

(2) 서비스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서비스는 회원 본인이 정보를 오류로 기재하여 문제가 발생한 사항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서비스는 이용회원이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된다.

 

 

제5장 분쟁조정

 

(1)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한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

 

 

제6장 후원금의 적립 및 사용

 

[제1조 후원금 적립]

(1) 회원은 자신의 현금결제수단(신용카드, 통장자동이체, 온라인결제 등)으로 후원금을 적립할 수 있다.

(2) 회원들의 후원금으로 적립된 각 기금내역은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 사이트를 통해 게시한다.

 

[제2조 후원금의 사용과 배분]

(1) 회원들에 의해 적립된 후원금은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의 배분원칙과 방법에 따라 사회복지사각지대와 저소득층 복지 지원 등의 영역으로 지원, 배분된다.

(2) 기부금 사용과 배분 내역은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 본 사이트와 월1회 감사편지, 년 1회 연간사업보고서( Annual Report )를 통해 공고하거나 우편 발송함으로써 투명하게 공개된다.

(3) 회원은 후원금 기부 장소에 참석할 수 있으며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은 회원을 초빙할 수 있다.

 

 

제7장 기타

 

[제1조 정보의 제공]

서비스는 회원에게 기부에 관련된 자료나 후원사의 상품정보 등을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공시한 날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은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은 개인정보보호 운영 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취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이 개인정보보호 운영 방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규정은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의 재활서비스 제공과 제반 운영에 있어 사용되는 문서·컴퓨터·CCTV 등 정보의 처리 또는 송·수신 기능을 가진 장치에 의하여 처리되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을 정함으로써 재활업무의 적정한 수행을 도모함과 아울러 이용 장애인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기 위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정의) 본 규정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뜻은 다음과 같다.

1. “개인정보”란 복지관에서 수집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 성명, 주민등록번호, 영상 등을 통하여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해당 정보만으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한다.

2. “개인정보 수집”이란 복지관 업무 수행에 있어 수집하는 모든 개인정보를 말한다.

3. “처리”란 개인정보의 수집, 생성, 기록, 저장, 보유, 가공, 편집, 검색, 출력, 정정(訂正), 복구, 이용, 제공, 공개, 파기(破棄), 그 밖에 이와 유사한 모든 행위를 말한다.

4. “정보제공자”란 처리되는 정보에 의하여 알아볼 수 있는 사람으로서 그 정보의 주체가 되는 사람을 말한다.

5. “개인정보파일”이란 이용자, 자원봉사자, 후원자, 직원 등 개인정보가 담긴 집합물(集合物)을 말한다.

 

제3조 (원칙)

① 복지관에 수집되는 모든 개인정보는 처리 목적을 명확하게 하여야 하고, 그 목적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에서 적법하고 정당하게 개인정보를 수집하여야 한다.

② 복지관의 모든 직원은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 필요한 범위에서 적합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그 목적 외의 용도로 활용해서는 아니된다.

③ 복지관의 모든 직원은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 필요한 범위에서 개인정보의 정확성, 안정성, 최신성이 보장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④ 복지관의 기관장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제반 규정을 준수하고, 본 규정이 준수될 수 있도록 제반 조취를 취해야 한다.

 

제4조 (법적 근거) 본 규정은 ‘장애인 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와 ‘개인정보 보호법’에 근거하며, 본 규정에 없는 사항은 해당 법률을 따른다.

 

 

제 2 장 개인정보 수집

 

제5조 (개인정보 수집)

① 개인정보의 수집은 업무수행에 꼭 필요한 사항만을 수집하여야 하며, 장애로 인해 의사결정능력이 취약한 자에게 대해서는 법정대리인(보호자)의 동의가 있어야 한다.

② ‘개인정보파일 대장’은 정보제공자가 쉽게 확인 할 수 있도록 복지관 내에 비치한다.

③ 홈페이지 등 온라인을 통한 개인정보 수집에서 주민등록번호는 수집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부득이하게 필요한 경우에는 생년월일이나 I-Pin으로 대체한다.

 

제6조 (개인정보 수집 목적) 일반적인 개인정보 수집 목적은 다음과 같다. 1. 이용 장애인과 서비스 신청 장애인의 개인정보 수집은 체계적이고, 질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함에 있다. 2. 후원자, 자원봉사자의 개인정보 수집은 효과적인 서비스 제공과 연계, 기관 정보를 제공함에 있다. 3. 직원의 개인정보 수집은 합리적 채용과 적절한 인사관리를 도모함에 있다. 4. 보다 세부적인 수집 목적은 ‘개인정보파일 대장’ 작성시 분야별로 수립한다.

 

 

제 3 장 개인정보 관리체계

 

제7조 (개인정보관리책임관)

① 복지관의 개인정보관리책임관은 복지관장이 하되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해당 센터장에게 위임할 수 있다.

② 개인정보관리책임관은 개인정보 보호 운영 규정이 준수될 수 있도록 모든 관리 감독을 책임지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조치를 강구해야 한다.

 

제8조 (보안관리자)

① 개인정보관리책임관은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제반 지식과 전산능력을 보유한 직원중에 보안관리자를 임명 한다.

② 보안관리자는 개인정보관리책임관의 지시에 따라 복지관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교육 등 세부 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한다.

③ 또한 주기적으로 개인정보 보호 상황을 점검하고, 그 결과를 문서로 개인정보관리책임관에게 정기적으로 보고해야 한다.

 

제9조 (기타 직원) 개인정보를 다루는 복지관의 모든 직원은 개인정보관리책임관과 보안관리자의 개인정보 보호 정책에 적극 협조하는 의무를 가진다.

 

 

제 4 장 개인정보 수집시 조치사항

 

제10조 (수집에 대한 설명) 개인정보가 수집되는 모든 상황에서 담당 직원은 개인정보수집에 대한 목적, 내용, 활용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문서화된 내용으로 설명을 해야 한다. 홈페이지 등 온라인의 경우 해당 설명을 웹 문서로 제시한다.

 

제11조 (비밀 유지) 수집 과정에서 담당 직원은 정보제공자의 사생활을 존중하며, 직무수행과정에서 얻은 정보에 대해 철저하게 비밀을 유지해야 한다. 비밀보장을 지키지 못하는 내용에 한해서는 별도로 설명을 해야 한다.

 

제12조 (동의)

① 개인정보 수집 설명이 종료된 이후에는 [별지서식 제1호, 개인정보 활용․제공 동의 확인서] 양식에 의거하여 동의를 받는다. 홈페이지 등 온라인의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한다.

② 개인정보 제공자가 만14세 미만 아동일 경우에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받는다.

 

제13조 (CCTV 운영) 복지관내에 CCTV 설치 운영은 원칙적으로 ‘공공기관 CCTV 관리 가이드라인’을 참조하되 다음의 조취를 취한다.

1. CCTV 총괄책임자는 개인정보관리책임관이 되며, 운영책임자는 보안관리자가 맡는다.

2. 이용자가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복지관 출입구에 CCTV 운영안내 표지판을 설치한다.

3. 신체적 노출이나 사생활 침해 우려가 있는 화장실, 샤워실, 탈의실 등에는 원칙적으로 CCTV를 설치하지 않으며, 녹취도 하지 않는다.

4. CCTV 데이터가 축척되는 컴퓨터 및 서버는 제5장에 근거하여 안전하게 관리한다.

 

 

제 5 장 개인정보 이용 및 관리

 

제14조 (개인정보 관리)

① 개인정보 파일이 보관된 곳은 별도의 잠금장치를 설치하여 관리한다. 필요시 보안경비 업체에 위탁을 할 수 있다.

② 업무의 특성상 별도로 개인정보 파일을 가공하여 생성·관리하는 경우 반드시 문서화 하여 결재를 득해야 한다. 결재시에는 생성 목적과 사용기간, 담당자, 파기 시점과 방법에 대해 명시를 해야 한다.

 

제15조 (개인정보 공개)

① 정보제공자나 법정 대리인의 공개 요청이 있을 경우 본인여부를 확인한 후 정보 공개 내용을 문서로 결재를 득한 후 정보를 제공한다. 이때 신원 확인을 위해 신분증 사본을 첨부한다.

② 제3자 및 타기관의 정보 공개 요청시에는 본인 및 법정 대리인의 서면 동의 절차를 거친 이후 정보 공개 내용을 문서로 결재를 득한 후 정보를 제공한다.

③ 외부 기관에 서비스나 연계를 위해 의뢰할 경우에는 제15조 ①항에 따른다.

④ 다른 법률에 의한 정보 공개외에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공개는 금지한다.

 

제16조 (개인정보 보유 기간)

① 개인정보 보유는 별도의 규정이 없는한 통상적으로 10년 동안 보관한다.

② 다만 이용 증명과 종결에 대한 의견서 등은 추후 개인정보 제공자나 보호자의 요청시 제공 될 수 있도록 유지 및 관리한다.

제17조 (개인정보 파기)

① 개인정보 파기 시점은 이용 목적이 끝난 시점에서 즉시 이루어지며, 각 서비스별 개인정보의 원자료 파기는 문서관리 및 챠트실 운영관리지침에 따른다.

② 문서의 경우 세단기를 이용하며, 컴퓨터 등 전산 데이터 파기는 적어도 3회 이상 포맷을 한 후 물리적 충격을 한다.

 

제18조 (비밀유지 서약 및 교육)

① 복지관 모든 직원은 입사 직후 [별지서식 제2호, 서약서]에 날인하고 이를 성실히 지키며, 본 규정을 숙지하고 제반 개인정보 보호 정책을 준수한다.

② 복지관의 개인정보책임관은 매년 1회 이상 정기적으로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교육을 개인정보를 다루는 복지관의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의무적으로 실시한다.

 

 

제 6 장 개인정보 분류 및 접근 권한 통제

 

제19조 (개인정보 분류) 복지관에 존재하는 개인정보는 사업의 형태와 CCTV로 한다.

 

제20조 (접근 권한)

① 제19조 개인정보 분류와 직급 및 담당을 고려하여 접근 권한을 설정하고 관리한다. 전산시스템의 경우 개별적으로 부여된 ID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다른 직원이나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제공하지 않는다.

② 접근 권한이 제한된 직원이 정보를 열람하거나, 대량의 개인정보를 사용할 경우에는 결재를 득한 후 사용을 허락한다.

③ 서버 등 개인정보가 저장된 전산장비는 일반 직원이나 타인의 접근이 원칙적으로 제한될 수 있도록 관리한다. 만일 관리를 위해 점검․수리․백업 등 작업을 수행하는 경우에는 보안관리자의 입회하에 실시하며 작업일지를 작성한다.

④ 문서 등은 별도 장금장치를 설치하여 통제 한다.

 

 

제 7 장 정보제공자의 권리

 

제21조 (동의의 철회)

① 정보제공자나 법정대리인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당해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지체 없이 필요한 조취를 취한다.

② 제21조 ①항에 의거하여 조취를 취한 경우 그 사실을 정보제공자나 법정대리인에게 서면․전화․전자우편 등을 통해 지체 없이 통지한다.

 

제22조 (정보열람 및 정정요구)

① 정보제공자나 법정대리인이 해당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지체 없이 정정․삭제를 한다.

② 홈페이지 등 온라인의 경우 정보제공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정정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취를 취한다.

③ 정보제공자의 대리인이 열람․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제15조 규정에 따른다.

④ 의뢰나 연계서비스를 위하여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오류 정정의 요구를 받은 즉시 개인정보 제공을 중단해야 하며, 이미 제공된 경우에는 정정 사실을 통지하여 조취를 취할 수 있도록 한다.

⑤ 다만 정보제공자 또는 제3자의 생명․신체․재산․권익을 현저하게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복지관의 업무에 현저한 지장을 미칠 우려가 있는 경우, 다른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거절할 수 있다.

 

 

제 8 장 개인정보 침해 대응 및 복구대책

 

제23조 (개인정보 침해 대응)

① 개인정보가 유출되었거나 침해되었을 경우 모든 직원은 즉각 개인정보관리책임관에게 보고를 해야 한다.

② 유출이나 침해가 발생한 경우 보안관리자는 정보제공자에게 다음 사항을 통보해야 한다.

1. 유출된 개인정보의 항목

2. 유출된 시점과 그 경위

3. 유출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정보제공자가 할 수 있는 방법 등에 관한 정보

4. 개인정보처리자의 대응조치 및 피해구제절차

5. 정보제공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신고 등을 접수할 수 있는 담당부서 및 연락처

 

제24조 (개인정보 복구 대책) 개인정보관리책임관은 유출과 침해에 관련된 복구 대책과 대응 체계, 피해구제절차를 수립하여 조취를 취해야 한다.

 

제25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① 복지관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한다.

1.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조성준 지역조직팀장

2. 개인정보보호 보안 관리자 : 이아름 지역조직팀 팀원

3. 연락처 : 02) 375-5040

② 정보주체는 복지관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및 관리자 부서로 문의할 수 있으며, 복지관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한다.

 

부 칙

제1조 본 약관은 공시한 날부터 시행합니다.

제2조 (홈페이지 개인정보보호 방침) 홈페이지 개인정보보호 규정은 홈페이지 개인정보보호방침을 따른다.

제3조 (다른 법령과의 관계) 이 규정에서 정하지 않는 사항은 ‘개인정보 보호법’을 인용 한다.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