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의 장
주민의 소리
주민의 소리
  • 공지사항
  • 현장속으로
  • 영상속으로
  • 주민의 소리
  • 계간지

제안 | 손을 이용한 활동이 뇌에 좋은 이유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국민건강증진 작성일18-06-11 22:36 조회3회 댓글0건

본문

손을 이용한 활동은 뇌를 운동 시키고 매일 하는 활동을 위해 기본적인 일련의 기술들을 연습할 수 있는 아주 흥미로운 취미생활이다.

 

이들은 웰빙 호르몬의 수치를 높이고 이완을 촉진하며 스트레스와 우울증을 위한 아주 좋은 치유법이라는 점이 입증되었다.

 

주기적으로 실행을 하는 것은 소근육 운동, 창조력, 심지어 자신감 및 자존감도 강화한다

 

이것은 똑같은 일상을 깨고 걱정과 불안 및 기타 건강하지 않은 감정을 야기하는 문제들에 집중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뜨개질, 채색화, 스케치 및 기타 손을 이용한 예술 활동을 하루에 몇 분씩 하는 것은 “뇌 유지보수” 활동으로 여겨진다.

 

많은 사람들이 깨닫지 못하지만, 뇌는 활동을 위한 기술로부터 가장 많은 이점을 얻는다.

 

아래에서 주요한 이점 및 시작을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다.

 

 

손을 이용한 활동이 뇌에 주는 이점은 무엇인가?

 

손을 이용한 활동을 수행하는 것은 정신 건강, 웰빙, 뇌 활동을 향상시키는 이완 테라피이다.

 

이것을 주기적으로 하는 사람은 상상력과 창조력을 가지고 이를 늘리는 것이 더 쉽다.

 

벳산 코크힐(Betsan Corkhill)이 뜨개질 하는 사람 3,545명을 조사한 결과

 

손을 이용한 활동과 정신적 게임이 뇌 발달과 정신 건강에 좋다는 점이 밝혀졌다.

 

이런 활동들을 우리에게 활력을 주고, 사회적 소통력을 향상시키며, 자신감을 키우는데 도움이 된다.

 

이것은 뇌가 더 효율적으로 활동을 하기 위해 이완을 하고 뇌를 자극하기 때문이다.

 

감각기관들이 함께 작용을 하며, 소근육, 특히 손의 움직임이 향상된다.

 

조사에 따르면 50%의 참여자들이 뜨개질이 그들의 행복감과 편안함을 증진시켰다고 보고했다.

 

또한 대다수가 뜨개질이 스트레스를 줄이고 창의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동의했다.

 

이 연구는 각 개인이 이런 활동을 수행한 숫자와 정서적 상태에 관계가 있다고 결론내렸다.

 

일주일에 세번 이상 뜨개질을 하는 사람들은 뜨개질을 하지 않거나 더 적게 한 사람들에 비해 더 편안하고, 행복하고, 덜 불안하게 느꼈다.

 

이런 취미생활은 원하는 결과를 위한 주의력에 더해 한 가지 작업에 대한 집중력도 요한다.

 

동시에 이런 활동들은 작업을 시작하고 목표를 달성하기를 원할 때 인내심도 더 키워준다. 

 

장애물을 극복하기 위해 끈기가 생기고 자신감도 더 커진다.

 


뇌를 즐겁게 하는 손을 이용한 활동

 

신경학 잡지에서 발표된 다른 연구에서는 예술적인 활동이 경미한 인지 손상의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다고 밝혔다.

 

과학자들은 노화로 인한 이 손상을 예방하는 것이 가능한지 알고 싶어했으며, 결과는 놀라웠다.

 

중년 및 노년에 그림을 그리고, 조각을 하고, 사진을 찍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경미한 인지 손상이 생길 가능성이 73%나 더 낮다고 한다.

 

손을 이용한 활동을 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치매가 걸릴 위험이 45%까지 낮다.

 

요약해서 말하자면 손을 이용한 활동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좋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정신적인 도전과제를 제공한다.


-사회적인 관계를 향상시킨다.


-기분이 더 충만해지게 한다.


-손과 눈의 조화력의 개발 및 특수 지각 능력, 소근육 운동 능력의 개발을 촉진한다.


-가르치고 배우기에 좋다.


-작업에 대한 주의력과 생각을 집중시킨다.


-상상력과 창의력을 촉진한다.


-기억력을 보호하고 정신적 손상의 위험을 낮춘다.


-이완, 명상, 리듬감 기술의 학습을 촉진한다.


-우울증과 스트레스를 모두 치료한다.

 

 

위의 내용을 바탕으로 우리는 간단하게 손을 이용한 활동들이 뇌를 자극하고 보호할 수 있다고 결론내릴 수 있다.

 

정신 건강이 많은 요소에 달려있지만, 이런 활동들을 주기적으로 하는 것은 장기적인 이점이 있다.

 

좋은 점은 오늘날 이런 활동들을 배우고 하기가 아주 쉬우며

 

필요한 재료들이 종종 저렴하거나 재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오늘부터 시작해보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사이트맵l 이용약관l 개인정보보호방침l 찾아오시는 길 상단으로
(우)03711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모래내로 177(남가좌동) Tel : 02-375-5040 l Fax: 02-374-7860
COPYRIGHT ⓒ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 ALL Rights reserved
※본 홈페이지는 장애인차별금지법에 의거하여 웹접근성을 준수하여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