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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 매일 걷기의 좋은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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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국민건강증진 작성일18-05-23 15:41 조회26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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걷기는 많은 사람들이 매일 이동하기 위해 하는 활동이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이것이 얼마나 건강에 좋은지 깨닫지 못한다. 

매일 걸으면 어떤 점이 좋을까? 

 

걷기는 사실 세상에서 가장 쉽고 좋은 운동 중 하나이다.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체내의 신체적, 화학적 과정을 촉진하기 때문이다.

 

걸으면 관절 및 뼈가 튼튼해지고, 신진대사가 촉진되고 열량이 소모된다.

 

이 때문에 하루에 최소 30분간 걸을 것을 권하며, 특히 다른 운동을 따로 하지 않을 경우에는 더더욱 그렇다.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비활동적인 생활을 하므로, 매일 걷기의 7가지 이점을 환기시키고자 한다. 

함께 알아보자!

 

매일 걷기 운동을 하면 좋은 점 7가지


1. 활력 수준이 상승한다

피로를 느끼는가? 집중을 하는데 어려움을 겪는가?

그렇다면 아마 활력 수준이 낮아서일 것이다.

 

그렇다면 매일 조금씩 걷는 것이 신체적, 정신적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산책을 하면 혈액순환이 최적화 되어, 세포가 기능을 하기 위한 충분한 산소를 공급 받는다.

걷기는 관절과 근육의 뻣뻣함 및 긴장을 해소해, 일상 생활을 할 때의 통증을 예방한다.

 

 

2. 심혈관 건강을 향상시킨다

걷기는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열량을 소모하는데 도움이 되는 활동이므로, 심혈관 건강에 놀라운 이점이 있다.

 

매일 빠르게 걸으면 심박수를 높여 심장이 어려움 없이 몸 전체로 혈액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해주는데 이것이 고혈압을 예방한다.

유익 콜레스테롤(HDL) 수치를 높이면서, 유해 콜레스테롤(LDL)과 트리글리세라이드 수치를 낮춘다.

심장마비, 뇌졸중, 동맥 질환의 위험을 줄인다.

 

 

3.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모든 유산소 운동처럼 걷기는 열량을 소모하고 과체중이나 비만을 피하는데 아주 좋은 방법이다. 

걷기만으로 하루 만에 살이 빠지는 기적의 비법은 아니지만, 매일 걸으면 심박수를 올려 열량을 소모하고 체질량 지수를 줄인다. 

 

정적인 생활방식은 버리는 것이 이상적이다. 

걷는데는 별다른 노력이나 헬스장과 같은 특별한 장소를 필요하지 않다.

빨리 걸을수록 열량 소모에 더 도움이 될 것이다. 

 

 

4. 다리와 엉덩이를 탄탄하게 한다

산책을 나가는 것은 다리와 엉덩이를 탄탄하게 하기 위해 아주 유용하다.

하체의 근육군이 단련이 되며, 시간이 지나면서 종아리와 사두근이 튼튼해진다. 

언덕처럼 오르막길을 걸으면 엉덩이 근육을 활성화시켜 힙업을 해주고 동시에 탄력을 더해준다. 

 

 

5. 뼈 건강을 돕는다

매일 걷기를 통해 뼈는 혜택을 많이 얻는다. 

뼈를 튼튼하게 하면서, 골다공증의 주 원인인 골밀도 손실을 방지한다. 

조직의 염증을 줄이면서, 골관절염과 같은 만성 질환을 막는다.

낮 동안 밖에서 걸으면 햇빛에 노출이 되면서 비타민D 수치가 올라가므로, 몸이 칼슘을 더 잘 합성하게 된다.

 

 

6. 정맥류 및 거미 정맥을 방지한다

정맥류 및 거미 정맥은 하체 혈액순환 문제가 있다는 주요한 신호이다.

걷는 것이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이런 미관상의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규칙적으로 걷는 것이 효과가 있다. 

 

걷기는 다리를 단련하고, 조직의 염증을 예방하며

혈액이 심장으로 다시 돌아오는 것을 더 쉽게 만든다.

여기에 더해 모세혈관을 탄력있게 해주고, 체액저류의 위험을 낮춘다. 

 

 

7. 불안과 스트레스를 해소한다

적당한 운동은 정서적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건강한 습관으로

불안과 스트레스의 발생 횟수를 줄인다. 

 

걸으면 세로토닌과 엔돌핀이 혈류로 분비되어 기분이 좋아진다.

뇌에의 산소 공급을 최적화하기 때문에 우울증 및 신경과민과 관련이 있는 요인인 산화 스트레스의 부정적인 영향을 막는데도 좋다.

 

아직도 정적인 생활을 하는가?

여전히 몸을 움직이고 있지 않다면

하루에 30분씩 걷는 습관을 가져보고 얼마나 몸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는지를 몸소 체험해보자. 

적당히 빠른 속도로 산책을 나가는 것이 가장 좋다는 점을 기억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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